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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8-06-29
이메일 clec31@chol.com
제목 상담사례 2018년 5월
내용 <인덕션 하자 무상수리요청건>      박 oo 경기도 용인시   인덕션을 2017년 11월말에 구매하여 12월초에 설치를 했다 설치 한 지 1달이 넘었으며 구매시 99만원을 결재 하였다 인덕션 설치시 모서리 부분의 미세한 하자에 대하여 미처 확인을 하지 못하였으며 상판 모서리가 깨져 있다는 것을 1달만에 발견 하게 되었다 업체에 이의제기 하니 소비자의 과실이라면서 유상수리를 받으라고 한다 강한 충격을 준 적이 없으며 설치당시 확인을 하지 못했다고 유상수리를 하라는 것은 부당하다 무상수리를 받고 싶다.   사업자에게 모서리 부분이 깨질 정도라면 강한 충격이 발생하였다면 소비자가 인지 할수 있는 상황이었으며 설치시부터 깨져 있는 상황이다 보니 소비자가 인지할 수 없었다고 생각이 되어 업체 방문 하자부분 면밀히 검토후 무상수리해 줄 것을 요청 하였다 사업자 상판에 대하여 미세한 하자 설치시 확인이 어려울 수 있었던점 고려하여 무상 교체해 주는 것으로 협의 종결을 하였다 상담원 o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