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소비자교육 > 교육원교육활동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0-01-28
이메일 clec31@chol.com
제목 통신서비스 이용 스마트 소비자교육
내용 ‘통신서비스 이용 스마트하게‘ 소비자교육 실시 (사)한국소비자교육원은 2019년
10월 24일(목) 오후 3시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소비자 50명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통신요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주는 “통신
서비스 이용 스마트하게”를 주제로 통신 소비자교육을 진행하였다. 본 교육은 통
신요금제도의 인지도 및 교육을 통한 통신비 절감 예상액 등에 대한 효과를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 진행과정은 이동전화 최적요금안내에 대한 소비자교육, 1:1 맞춤형
상담 컨설팅, 교육내용에 대한 설문조사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교육 내용으로는 25%
요금할인, 단말기 보조금 등 통신요금 절감을 위한 방법, 각 이동통신사의 맞춤형 요
금제 및 가입방법, 단말기 지원금 및 요금할인제도, 이용자 사용패턴과 특성에 따른
맞춤형 요금제 선택 등이었다. 뒤이어 진행된 전문상담사와의 맞춤형 1:1 상담 및 컨
설팅 시간은 참석자 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으며 통신요금을 줄이는 생활의
지혜를 터득한 시간이었다.
업로드 #1 통신서비스교육 자료사진1.hwp (331,776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