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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9-11-01
이메일 clec31@chol.com
제목 스마트한 통신서비스 이용캠페인 실시
내용


(사)한국소비자교육원(원장 전성자)은 2019년 10월 24일(목)오후 3시 서울 서초구 소재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한 통신서비스 이용 교육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은 아래의 목적과 배경을 가지고 시행되었으며 통신서비스 이용에 관한 교육과 1:1 소비자 맞춤형 컨설팅에 이어 설문지 작성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유도해 냈다. □ 우리나라 이동통신 가입자 수는 2018년 6월말 현재 6,363만 명으로 매년 증가추세에 있으며 인구대비 이동통신 보급률은 123.7%에 이르고 있음. 통신서비스는 소비자의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서비스가 되었으며 통신비 또한 국민 생계비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핵심 생계비가 되었음. □ 통신소비 패턴에 따라 통신비 절감이 가능한 새로운 정책 및 요금제 기초연금 수급자 감면제, 요금할인(25%), 데이터중심요금제, 알뜰폰, 선불폰, 전용요금제 등 가 있으나 소비자는 자신의 통신소비 패턴에 맞는 합리적인 요금제가 어떤 것인지 잘 알지 못하며 특히 정보취약계층의 경우에는 이러한 정보접근 및 해석 등에 어려움이 있음. □ 따라서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자신의 소비패턴에 맞는 합리적인 통신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맞춤형 홍보캠페인이 필요함. □ 이에 정보취약계층인 고령자, 주부, 다문화,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통신요금 절약을 위한 캠페인(통신요금 절약방법 및 통신 제도관련 소비자교육, 개인별 맞춤형 1:1컨설팅)을 실시하여 통신서비스에 대한 이미지 제고 및 가계 통신비 부담 경감에 기여하고자 함. □ 이에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의 적절한 사용 및 과몰입 예방을 위한 교육 및 캠페인을 시범적으로 실시하여 바람직한 통신문화 정착을 위해 기여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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