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소비자교육 > 소비자교육정보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6-07-14
이메일 clec31@chol.com
제목 1372 소비자삼담센터 소비자 상담사례(2016년 6월)
내용 < 이용을 하지 못한 로밍요금 환불요청> 미국여행을 7일동안 하면서 하루 1만원 무제한 요금제를 가입을 하고 여행을 떠남 7일치 7만원 이용요금 결재를 하였다 여행중 통신 불량으로 소비자는 아무것도 이용을 하지 못하였다 한국에 귀국후 통신사에 이용을 하지 못한 통신요금을 환불요청을 하니 안된다고 한다 여행 중 인터넷 접속이 안 되서 자유여행을 제대로 하지 못한 불편에 대한 배상도 없이 사용하지도 못한 이용요금의 환불이 안된다는 것은 이해를 할 수가 없다. 이용하지 못한 로밍요금을 전액 환불을 받고 싶다. 사업자에게 통신이 안 된 부분에 대한 해명과 일부 배상을 해줄 것을 협조요청을 하였다 사업자는 해외여행 중 로밍 무제한 서비스 이용 가입고객으로 로밍서비스는 당사와 로밍서비스 계약이 체결된 해외 이동통신사업자 망에서 민원인 본인 휴대폰번호 그대로 사용하도록 하는 서비스로 현지 사업자의 네트워크에 접속하므로 현지의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다 로밍서비스 이용 중 원활한 이용 불가는 해외 사업자망의 문제로 당사의 과실로 보기 어렵다 단지 고객 불편 해소차원으로 로밍 무제한 서비스 발생 요금에 대한 50% 감액조치를 제안하였다 소비자 이를 수용하여 협의 완료되었다. 상담원_ 박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