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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6-07-14
이메일 clec31@chol.com
제목 1372 소비자삼담센터 소비자 상담사례(2016년 3월)
내용 <알뜰폰 부당가입 철회요청> 전화권유로 알뜰폰 가입을 한 소비자는 민원인의 조부이며 88세 고령이시다. 난청으로 인해 평소 전화로 가족간에 일상의 의사소통 대화도 잘 안되는 상황이었다. 지방에 거주하고 계시는 조부를 최근 방문을 하니 알뜰폰을 가지고 계셨는데 가입조건도 모르고 왜 이런 휴대폰이 배송이 되었는지도 잘 모르는고 계셨다 민원인은 해당건을 가입통신사에 이의제기를 하고 위면해지 요청을 하였으나 사업자는 계약조건에 모두 동의를 했다며 위면해지를 해줄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아 1372상담센터에 도움요청을 하였다 상담원은 사업자에게 가입당시 녹취록을 확인을 해볼 것을 요청을 하였으며 불완전판매로 전화응대가 어려운 어르신을 상대로 부당하게 가입을 시킨 부분이 확인이 되면 위면해지 처리를 해 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을 하였다. 사업자는 녹취 내용확인 단말기 반품처리 후 위면해지 처리 로 협의 종결하였음을 알려오심 상담원 박 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