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원활동 > 교육원사업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8-07-31
제목 외식업체 경영자와 소비자가 함께 하는 외식문화 선진화 캠페인
내용

사)한국소비자교육원에서는 외식문화 선진화 캠페인을 통해 건전한 외식문화를 조성하여 외식 사업자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외식문화 선진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권익향상에 기여하고자 함에 취지를 두고 있습니다. 



 외식문화의 선진화를 위해 생활 속에서 소위 갑질을 없애자는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종업원이 서로를 배려하는 외식문화 선진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그간 갑질 사례는 커피숍에서 50대 여성이 자리가 마음에 안든다며 아르바이트생에게 커피 잔을 던진 사건, 백화점에서 종업원에게 막말과 행패에 가까운 행동을 하는 고객 등 자기보다 힘이 없는 사람에게는 함부로 대해도 된다는 비뚤어진 시민의식이 생활 속의 갑질을 만들고 있습니다.



 고객과 종업원 간에 서로 배려하는 외식문화 선진화 캠페인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어서 갑질에 대한 무조건적인 비판하기 보다는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사회적 캠페인을 더욱 확산시켜 외식문화로 정착시키고자 함에 의의를 둔 캠페인입니다.



 소비자와 종업원의 상호간에 외식예절을 지키는데서 시작하여 음식점에서 시끄럽게 떠들거나 종업원에게 반말을 쓰지 않는 식사예절을 우리가 먼저 지켜야 합니다.



 외식 식당이 공공장소이므로 배려와 존중이 필요하기 때문에 '서로 서로가 존중해 모두가 행복해지는 외식 에티켓'을 모두 함께 실천합시다!

업로드 #1 외식업체 경영자와 소비자가 함께 하는 외식문화 선진화 캠페인(2).jpg (640,454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