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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8-01-09
이메일 clec31@chol.com
제목 전자상거래 피해예방 온라인 홍보
내용 한국소비자교육원(원장 전성자)은 17년 한해동안 ICT(정보통신기술)를 기반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소비자피해유형 및 문제정에 대하여 사업을 추진하였다. IT 시대에 걸
맞게 다양한 거래방식과 거래환경의 급속한 변화로 소비자들은 미처 준비도 없이 큰
물결에 휩쓸려 물질적인 피해와 심적, 정서적 불만 표출 및 애로를 호소하고 있다.
본 사업은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전자상거래에 대한 인식도 조사를 시행하였으
며,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 상담 데이터(기간 : 15
년 상반 기 ~17년 상반기) 28만 8천 4백 45건을 분석하여 결과를 도출하였다. 이에 I
CT를 기 반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등 온라인 거래에 대하여 소비자 홍보사업을 추진하
였다. 첨부 1. 온라인 홍보(홈페이지 및 블로그)
업로드 #1 온라인홍보(전자상거래 관련).pdf (731,267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