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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9-06-24
제목 인터넷상담팀구성및강화
내용 한국소비자교육원(원장 전성자)은 정부와 소비자단체가 함께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연중 개설.운영하고 있다. 1372 전화 상담은 소비생활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빠
르고 친절하게 안내.상담하는 시스템으로서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372(일상처리)로
연결되며 상담이 가능한 인근지역 상담원에게 신속히 연결되고 있다. 본 단체는
기존에는 전화상담 서비스만을 제공하여 왔으나 19년도 부터는 인터넷 상담팀을 구성
하여 소비자에게 한층 더 다가가는 대국민 소비자 상담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이 만족해 하는 세상, 소비자들이 행복해 하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오늘도 모든 한국소비자교육원의 상담팀(전화 상담, 인터넷 상담팀)은 소비자 상담 및
피해처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이다. <상담 범위> -상담 신청 범위 (소비자기
본법 제55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용역)을 소비생활을 위
하여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소비자의 불만 및 피해 <상담대상이 아
닌 분야> -전.월세를 포함한 개인 간의 임대차 관련 분쟁 -상가,사무실 등 비주거용
건축물 관련 분쟁 -화물운송 차량, 영업용 택시, 버스 등 관련 분쟁 -프랜차이즈
계약 등 대리점과 본사 간의 분쟁, 하도급 분쟁 -임금 등 근로자와 고용인 간의 노동
분쟁, 개인과 개인 간의 분쟁